공지사항

언론보도

미디어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차별화된 전략을 토대로 단기간 내 100호점 돌파 쾌거

작성일 : 2020.01.17 09:10 조회수 : 119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의 행보가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숱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셀프빨래방 창업시장 상황 속에서 전국 매장 100호점을 단기간 내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기 때문이다.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이 짧은 시간에 100호점을 돌파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차별화된 매장 구성과 창업 전략을 비롯해 차별화된 기술력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기존의 국내 셀프빨래방 창업시장은 수입산 세탁장비가 주를 이뤘으나 수입산 IPSO(입소) 세탁장비와 국산 LG전자의 전문 상업용 세탁장비를 혼용하는 창업모델을 제시해 초기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합리적인 비용의 세탁장비 구성으로 예비창업주들의 부담을 절감시키는 한편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모델도 제시했다. 기본적인 셀프빨래방 창업 모델 외에도 매장 입지와 상권 특성에 맞춰 다른 업종과 결합한 멀티샵 매장을 선보인 바 있다.


근래에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은 카페+빨래방, 편의점+빨래방과 같이 매장 홍보 효과와 매출 시너지가 뛰어난 멀티샵 창업 모델부터 수선소+빨래방, 세차장+빨래방처럼 상권 특성에 따라 매장을 운용하고 있다.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은 매장 수 확대와 같은 성장과 함께 셀프빨래방 본사 운영에도 내실을 다지고 있다. 현재 필수적인 인프라 확충과 기술력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데, 파주에 위치한 본사에는 안정적인 세탁장비 공급을 위한 대규모 물류센터는 물론 A/S를 위한 전문 인력과 부품실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점주들은 빨래방 오픈과 운영 과정에서 더욱 안정적인 본사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정부공식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획득하면서 기술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해당 연구소를 중심으로 매장 구축과 관리, 세탁장비 A/S까지 셀프빨래방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술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인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창업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번호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여행레저신문 (http://thetravelnews.co.kr/01/207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