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언론보도

미디어

시장 판도를 뒤바꿀 신기술, 3년만에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개발에 성공한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작성일 : 2020.02.06 09:09 조회수 : 89



새해 초부터 셀프빨래방 시장의 지각변동이 감지됐다.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이 자체 기술력으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개발에 성공하며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수입산 세탁장비 위주의 기존 빨래방과 달리 국산 상업용 세탁장비를 직접 개발해 빨래방에 적용할 것으로 보여 국내 셀프빨래방 창업 시장에 큰 파장이 예상된다.


AMPM워시큐의 운영 본사인 ㈜와스코의 기업부설연구소에서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에 성공한 해당 제품은 설치 편의성이 높고 건조 효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우선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배기 덕트 시공이 필요 없는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라는 점이다. 일반적인 상업용 건조기는 외부 배출에 필요한 배기 덕트 시공이 필요하다 보니 설치 장소와 위치의 여건에 따라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도 발생한다. 반면 ㈜와스코가 개발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별도의 배기 덕트가 필요 없어 시공 비용 절감효과는 물론 기존에 설치가 어려웠던 환경에도 손쉽게 설치가 가능해졌다.


가스식이나 전기식 건조기에 비해 유지비가 저렴하고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 밀폐 구조 시스템으로 셀프빨래방 설치 환경과 운영 여건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여기에 동작 상태 확인과 조작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세탁물의 훼손과 엉킴을 최소화한 좌, 우 리버싱 기능 등 사용 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이처럼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개발 성공의 배경에는 총 10억원의 연구개발비 투자와 수 많은 시행 착오 끝에 탄생한 12개의 관련 특허가 밑바탕이 됐다.


자체 기술로 국산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개발에 성공하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인 ㈜와스코는 국산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개발을 시작으로 상업용 세탁장비와 셀프빨래방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 시설 및 장비들을 자체 개발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국산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구입 및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창업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뉴스페이퍼 (http://www.news-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73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