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언론보도

미디어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신규 복합매장 서비스 선보여

작성일 : 2020.04.06 13:09 조회수 : 653


???‘AMPM워시큐’가 기존 빨래방에 카페나 편의점 등과 결합한 복합매장 형태의 신규 사업 모델을 선보인다.


복합매장 사업을 통해 점주는 수익성과 함께 개별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때보다 매장 관리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빨래방 이용 시 유휴 시간을 활용하거나 하나의 매장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노량진에서 스터디 카페와 결합한 복합매장을 운영 중인 점주는 “빨래방과 스터디 카페의 결합이 1인 가구와 학생들이 많은 현재 상권에 꼭 맞을 것이라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다”며 “입소문을 탄 이후 빨래방 이용 고객들이 대기하는 시간 동안 카페를 이용하거나 반대로 카페에서 공부하는 시간을 활용해 빨래와 건조를 하는 경우가 부쩍 많아졌다”고 말했다.


셀프빨래방 운영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원활하게 고객 클레임을 처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원격 매장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스템이 도입된 매장은 세탁 장비부터 온도조절, 조명, 출입문 제어까지 원격으로 가능해 매장 관리가 한결 간편해진다.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의 운영본사인 와스코는 정부에서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획득했다. 해당 기업부설연구소는 그 동안 셀프빨래방 설치와 AS현장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체계적인 빨래방 구축 작업 방식 개선과 새로운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


대규모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어느 지역이나 세탁장비 물류가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와스코 관계자는 “빨래방은 기본적으로 위생과 청결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좋은 장비는 물론 좋은 서비스가 병행돼야 한다”며 “코로나 19 등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빨래방시장의 수요는 점차 다양함과 고급화 되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소비자 요구사항에 맞는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뉴스웍스(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5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