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언론보도

미디어

비대면이 대세...프랜차이즈·호텔도 언택트 ‘열풍’

작성일 : 2020.12.14 11:52 조회수 : 503

비대면이 대세...프랜차이즈·호텔도 언택트 ‘열풍’

셀프빨래방 AMPM워시큐 키오스크 도입
하이원리조트,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모바일 키 제공
CU편의점, 드라이브스루 매장 500개 운영...내년 3000점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코로나19 장기화로 전 업종에서 비대면 솔루션을 강화하고 있다. 편리하고 안전함을 갖춘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워시큐 이태원점(사진=워시큐)

10일 업계에 따르면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키오스크 도입으로 비대면 이용을 가능케 했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하고, 셀프 카운터를 이용해 결제하면 된다. 또, AMPM워시큐 매장에는 세탁봉투 및 바운스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자동판매기도 설치돼 있어 대면 접촉 없이 원하는 세탁 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