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언론보도

미디어

[비욘드포스트] '위드 코로나' 맞서 항균 제품 및 서비스 개발하는 세탁, 가전, 금융업계

작성일 : 2021.11.04 16:14 조회수 : 318

'위드 코로나' 맞서 항균 제품 및 서비스 개발하는 세탁, 가전, 금융업계


-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 코로나’로 개인의 위생 관리 중요성 증대
- 생활 속 위생과 밀접한 관련 높은 세탁, 가전업계 등에서 항균 제품 및 서비스 다각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인 ' 위드 코로나'의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이와 관련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시간 제한 해제부터 사적 모임 허용까지 개인의 자율성은 보장되었지만, 확진자 수는 증가할 가능성이 있어 개인 위생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만이 코로나19 확산세를 줄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일상 생활 속 위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의류를 다루는 셀프빨래방이나 가전업계 등에서는 항균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섰다.

▲피부에 직접 닿는 세탁물, 항균 제품 및 서비스로 유해 세균 제거

centerAMPM워시Q 여의도더블레스점 /사진제공 = ㈜와스코
세탁 업계에서는 위드 코로나를 대비해 신체에 직접 닿는 세탁물 관리부터 무인 매장 관리까지 항균 서비스를 늘렸다. 옷이나 신발, 속옷 등은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 위생과 더욱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올해 초 영국 BBC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폴리에스테르와 같은 섬유 표면 위에서 최장 사흘까지 살아남을 수 있다고 밝힌 만큼, 세탁 업계에서는 전문가 서비스를 통해 바이러스 등의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서비스를 강화하거나 항균 세탁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무인 빨래방 AMPM워시큐는 세탁물의 오염 정도, 소재, 종류에 따른 맞춤 세탁 코스를 제공하여 보다 청결하고 위생적인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탁물 건조 시에는 열풍 건조기를 사용하여 세탁물 항균 건조를 하고 있다. 열풍을 통해 세탁물이 눅눅해지지 않도록 하고, 세탁물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매장 방역 역시 보다 주기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AMPM워시큐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정책이 시행된 만큼, 개인의 철저한 위생 관리가 중요해 졌다”라며 “피부에 직접 닿는 옷이나 침구류 세탁을 위해 더욱 강화된 위생 및 방역 규칙을 준수하겠다”라고 말했다.

▲매일 만지는 신용카드, ‘항균 플레이트’ 사용으로 항균 효과 증대

center신한은행 항균카드
금융업계에서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사용하는 카드에 항균 필름을 부착하고 나섰다. 신한은행은 작년부터 항균 및 항 바이러스 효과가 99% 이상인 항균 필름을 코팅한 카드를 선보였다. 카드 앞 뒤 플레이트에 항균 물질을 도도포하는 것이 아닌 양면에 필름을 코팅하는 것으로 손에 묻은 유해 세균을 조기 사멸하는 등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방식으로 IBK기업은행에서도 모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항균카드로 제작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IBK 무민(MOOMIN) 항균 체크카드’, ‘IBK 무직타이거 카드’가 있다.

KB증권에서도 항균 카드로 ‘에이블 스타플러스(able Star+) 카드’를 선보였다. 이렇듯 금융 업계에서도 앞뒤로 항균 필름을 코팅한 카드를 출시하며 카드를 주고받을 때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것을 막는다.

▲가전 업계, 공기 청정기 등 다양한 항균 가전 제품 출시

center캐리어에어컨 항바이러스 필터

실내 생활과 가장 큰 연관이 있는 가전업계도 항균 및 항바이러스 기능 제품군을 강화하며 위드 코로나를 맞이했다.

LG전자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에 항바이러스 및 항균 효과가 있는 ‘V트루토탈케어필터’를 탑재했다.

LG전자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보건대학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시험 결과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인 쥐 코로나바이러스(mouse hepatitis virus)를 99% 이상 제거한 것으로 나타났을 정도로 항바이러스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또한, 에어 솔루션 기업 캐리어에어컨에서도 개인 위생에 대한 수요의 증가에 따라 더욱 강력한 항균 시스템을 구축했다. 바이러스 억제 공인 시험 성적을 취득한 ‘항바이러스 부착필터’를 출시하며 자사 에어컨 및 공기청정기에 장착했다. 이 항바이러스 부착필터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를 잡아 RNA 파괴하는 필터로 코로나19 사멸 테스트에서 높은 사멸율을 보였다.

국내 생산 필터라는 점에서 신뢰성이 높으며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와 일본 나라현립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사멸 테스트 결과에서도 대부분이 사멸되는 등 다양한 기관에서도 인정받은 바 있다. 캐리어에어컨은 향바이러스 부착필터 출시를 알리며 앞으로도 개인 위생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항균 제품 및 기술을 꾸준하게 개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출처 : http://cnews.beyondpost.co.kr/view.php?ud=2021110415160244454ecd436290_30